본문 바로가기
  • Nestyle Yoro World
Learn

초보들도 보고 제대로 따라하기 ..파비콘 favicon 만들기.

by nestyle -yoro 2020. 4. 13.



초보들도 보고 제대로 따라하기

이번시간엔 파비콘 만들기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저는 이미 만들었는데요 

복습차원에서 다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도 다시 한번 복습차원에서 준비해봤습니다

jpg----> 우리가 찍는 사진 저장용입니다

png---->그보단 조금 용량이 높고 선명한정도입니다

psd----> 보정및 수정이 가능한 포토샵용입니다


우리는 초보자이니 겁없이 jpg로 하자구요

제가 컴이 용량이 작은데  png 몇장 들고 있었더니만 

용량이 과다로 컴이 무겁다고 괴성을 지르더라구요

초보는 초보답게 ...ㅋㅋ

조금 간지나게 하시겠다면 png 로 하시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워낙 작기때문에 차이도 없습니다.

150x150  일반적으로 그냥  jpg

파비콘 만들어주는 싸이트를 몇군데 둘러보고 

제가 직접 사용해봤는데

어떤건 도안이 깨져보이든데 여긴 제대로 나오네요

링크 걸어둘께요




https://www.favicon-generator.org/



dhoose file 본인이 만들 파비콘 파일을 찾아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옆에 잇는 create favicon 을 눌러주시면 

몇초간 서로 믹싱을 마구마구 합니다 





제가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받으면 알집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다른사진들과 더불어 많은 양이 같이나오는데

favicon으로 눈에 확띄니 찾기 쉬우실거예요





그리고 내 블로그 설정에 들어오셔서 

아이콘이랑 파비콘이랑 같이 불러오기 하면 

블로그 설정은 끝납니다.


그리고 제가  이것저것 눌러보고 실행해 보았는데요 

블로그가 저처럼 두개나 세개여도 

메인 블로그의 아이콘이나 파비콘이 보여지기 때문에 

다른걸 입력해도 메인만 보여지니 신경안쓰셔도 될거예요.

오늘은 간단하게 파비콘 만들어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