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estyle Yoro World
Learn

시스템 복원하기

by nestyle -yoro 2020. 4. 20.



윈도우 비행기모드 해결하기에 이어

시스템복원에 대해 알아볼께요



"인테넷에 연결이 안됩니다" 그 단어에 놀라가슴 지정시키고

비행기모드로 자동연결 되는 바람에 인터넷 연결이 안되던 것을

 시스템복원으로 해결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복원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듯 해서 올려봅니다.


바탕화면이나 내 PC로 들어갑니다




 내 PC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합니다

맨 마지막에 있는 속성을 봅니다 

영어라 당황스러우시다고요

저도 몰라 한국버전으로 보고 

구굴도 돌리고 했는데요 보다보니 감도 있고 

그리고 익숙해지기도 해야할듯 해서 

그냥 영어로 올립니다


그럼 위에서 3번째  System protection 

관리자로 클릭



시스템 복원 

내 컴퓨터 C 드라이브 체크

OK를 클릭합니다


내 시시템에서 저절로 만든 시점으로 복원할껏인가

 복원시점을 만들것인가를 물어보는데요



저는 급 당황해서 

제 프로그램이 삭제된 시점에서 생긴 복원점으로 시스템자체가

되돌려 놓았는데요



저는 이미 복원을 했다며 저렇게 표시를 합니다

저는 좀더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피니쉬를 누르고 오케이를 눌렀더니

음...한번더 시스템복원이 됐습니다 ㅜ.ㅜ;



만약 시스템 복원이 처음이시라면

 본인이 원하는 시점으로 돌려서 만드시면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 복원된 시점이 보이는데

처음시작하실분들은 

맨 아래 show more restore point 클릭



이렇게 복원 포인트 시점이 보입니다

그럼 그 부분을 클릭하시면 복원이 진행됩니다



저는 두번의 시스템 복원으로 

좋아진 건

2018년 네이버 클리너를 이제야 제거 할 수 있었고



나빠진건 

그동안 어디 숨었는지 보이지도 않았던

비행기모드가 제 코넥트(연결)가 턱하니 자리를 잡았다는겁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비행기모드가 되면 수동으로 제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네요

여러분들은 미리미리 시스템 복원시점을 만들어 두시기 바랍니다

사실 컴에서 복원시점은 바이러스가 침투했을때 유용하기 사용되기도 합니다



댓글